본문 바로가기

홍보광장

전기로 열어가는 국민행복세상 '혁신플랫폼' 실현. 대한전기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.

홍보광장

보도자료

삭제하시겠습니까?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.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.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. 권한이 없습니다.

전기協, 이웃과 함께하는 지속적 사회공헌 실천

  • 관리자
  • 2025.07.14
  • 24

▢ 대한전기협회가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스한 손길을 건네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.


▢ 대한전기협회 노용호 상근부회장은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제40회 전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대회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했다.


▢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복지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모인 발달장애인, 가족, 복지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로, 대한전기협회는 발달장애인의 자립, 사회참여, 사회통합을 지원하는 실천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후원에 참여했다.


▢ 협회가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에 전달한 후원금 1,000만 원은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지원, 직업훈련, 복지환경 개선 등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.


▢ 뿐만 아니라 대한전기협회는 최근 경북 의성군 산불 피해지역의 임시주택 야간 조명 부족 문제를 확인하고 실질적 지원에 나섰다.

▢ 산불 피해로 긴급히 조성된 모듈러 주택 단지의 경우, 기본적인 전기설비 외에 충분한 야간 조명이 설치되지 않아 주민들의 저녁 시간 보행 안전과 생활 편의가 크게 저하된 상황이었다.


▢ 협회는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,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의성군 단촌면에 1,000만 원을 기부했다.


▢ 대한전기협회 이범익 전무이사 등 협회 관계자들은 지난 11일 경북 의성군 단촌면을 방문, 설치 현장을 둘러보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.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임시주택 200여 가구에 벽부등을 신속히 설치하는 데 사용돼,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
▢ 노용호 상근부회장은 “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어려움 속에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이 많다”며 “협회의 지원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, 그분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었다.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”고 밝혔다.